여주시 오학초, 제14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교 선정

여주시 오학초, 제14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교 선정

   
   

여주투데이

오학초등학교(교장 황대섭)는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고 학교 교육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행한 '제14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은 전국 초·중·고등학교(특수학교 포함)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2003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오학초등학교는 ‘행복마중을 위한 미소지기 오학교육’ 이라는 주제로 ▲핵심 역량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계절과 연계한 주제 중심 프로젝트 교육과정 ▲다사리교육, 생각그물수업, 표현중심놀이수업, 협력수업 등 다양한 방법의 학생참여형 수업을 실천하였으며. ▲학부모와의 피드백 활동을 통한 과정중심평가 적용 ▲리더십 함양을 위한 세종탐험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바른 인성 및 감성, 창의융합 리더십 기회를 제공하였다.

 

황대섭 오학초등학교 교장은 “학교 교육과정이 내실화되도록 지원하고, 선생님들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한 마음 한 뜻으로 수업 방법 혁신을 위해 함께 고민한 집단지성의 결과"라며 “내년에도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을 통한 미소지기 오학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 · 스포츠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